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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운스타] 지형, 땅, 오브젝트에 대한 모든 것!!

Ark. 2021. 2. 27.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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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라게임즈가 무엇인지 모를때

보면 좋은 글들 모아놓은 글 입니다.

 

[갈라게임즈] 갈라코인, 갈라노드, 투자방법 정리글

[갈라게임즈] 갈라코인, 갈라노드, 투자방법 정리글 이 글은 저의 투자안목과 비전을 믿고 따라와 주시는 갈라게임즈 노드 초기투자자분들을 위해 제가 지금까지 썻던 글들을 보기좋게 순서

thinking-lab.tistory.com

 

 

[타운스타] 지형, 땅, 오브젝트에 대한 모든 것!!

 

타운스타는 세계지도를 기반으로

전체 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타운스타 아시아 지역

지형의 종류에는 아래와 같이 총 8가지가 있습니다.

타운스타 땅의 종류

정착할 수 있는 지형 : Plains(평원), Forest(숲), Desert(사막)

정착할 수 없는 지형 : Ice(얼음), Mountain(산), Ocean(바다), River(강)

특수 지형 : BoxCoin Mine(박스코인 광산), Cities(도시들)

 

Plains(평원) 지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Plains(평원) 지형

모든 땅의 크기는 16X16크기이며

아래 사진은

Plains(평원) 땅의 정규화된 형태 입니다.

다른 Plains(평원) 땅에 자리를 잡으시더라도

아래와 동일합니다.

검은색 빗금친 건물,도로 배치는

타운스타 모든땅에

똑같이 적용됩니다.

Plains(평원) 지형의 기본 틀

오브젝트 및 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건설 가능한 땅 : Pasture(목초지), Grass(잔디)

현재 건설 불가능한 땅 : Rock(바위), Tree(나무), Scrub(잡목) ...

Plains(평원) 대표적 오브젝트
Pasture의 특징 및 건설가격

Plains(평원) 지형은 위의 Pasture(목초지)를 통한

Ranch(농장) 운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햔제 건설 불가능한 땅은 Remove와

(숫자가 빨간색일 경우) 달러 지불을 통해

건설 가능한 땅 Grass로

전환 가능합니다.

 

Forest(숲) 지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Forest(숲) 지형
Forest(숲) 지형의 기본 틀
Forest(숲) 대표적 오브젝트

Remove에 초록색 숫자 : Remove 하면 숫자만큼 돈 받음

Remove에 빨간색 숫자 : Remove 하면 숫자만큼 돈 잃음

Pond(연못)의 특징 및 건설가격

 

 

Desert(사막) 지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Desert(사막) 지형
Desert(사막) 지형의 기본 틀
Desert(사막) 대표적 오브젝트

Oil Seep은 Desert(사막)에만 있는

오브젝트 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타운스타의 가장 기본적인 지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3면을 Mountain(산)이 둘러 싸고 있습니다.

3면이 산(Mountain)인 숲(Forest) 지형

짜잔

아래와 같이 Mountain(산)들이 반영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ountain(산)이 둘러싼 지형

 

Iron Mine(철 광산)을 건설하기 위해서는

Mountain(산)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Iron Mine(철 광산)

Iron(철)을 얻기 위해서는

결국

산과 붙어있는 지형에

타운을 시작해야 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Iron(철)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Mountains가 있어야 한다.

 

 

아래와 같은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4면을 Ocean(바다)이 둘러 싸고 있습니다.

4면을 Ocean(바다)가 둘러싼 지형

이제 감이 오시죠?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르고 드래그 하면 화면 이동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드래그 하면 화면 회전이 가능합니다.

Ocean(바다)이 둘러싼 지형

위와 같은 지형은 Trade Depot(무역 창고) 대신

Trade pier(무역 부두)가 초기에 주어집니다.

Trade pier(무역 부두)
가솔린을 소모하여 무역하는것은 동일합니다.
출항하는 배

 

자 그리고 눈치채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현재 아래와 위는 같은 지형 입니다.

감이 오시나요?

북쪽이 Mountain(산) 등으로 막히지 않았다면

Trade Depot(무역 창고)의 방향 및

기본 도로, 건물 방향은

북쪽에 위치하게 됩니다.

북쪽이 Mountain(산)에 의해 막혀 있는 경우 다른곳에 건물,도로들이 세팅되게 된다.

 

Trade Depot(무역 창고)에서

무역을 하는 경우

월드맵에서

아래와 같이 트럭이

도시에 무역하러 갔다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로 짐을 팔러 가는 트럭
짐을 팔고 돌아오는 트럭

 

 

자 여기까지 가장 기본적인

땅, 지형, 오브젝트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봤으니

 

다음엔

가장 좋은 지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하트와 댓글은 글 작성에 힘이 됩니다.!!

 

고급 정보들은 다음 카페에 올릴예정이니

모두들 가입하고 좋은정보 얻고 공유하면서

같이 으쌰으쌰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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