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가 무엇인지 모를때
보면 좋은 글들 모아놓은 글 입니다.
앞으로의 미래 변화와 가치투자란?
10년 전 여러분들은
현재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나요?
이 글은 이 질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2011년이 기억나시나요?
기억이 가물가물 하실 것 같아
좋은 팁을 드리 자면
2010년 갤럭시 S1이 출시하였고
2011년 초 갤럭시 S2가 출시하였습니다.
잠시 30초간
그때를 떠올려 보세요.
.
.
.
자~ 이제 2021년 오늘로
다시 돌아옵시다.
그리고 뉴스, 신문 등으로
그때와 달라진 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뉴럴 링크, 스페이스X, 테슬라, 하이퍼루프, 드론, 3D프린터, 배양육, 요큘러스퀘스트2, 삼성전자, 알리바바, 유튜브, 아프리카tv, 쿠팡, 탄핵, 서울집값, 카카오그룹, K-팝, 웹툰, 넷플릭스, 우버, 에어비엔비, 블록체인, 비트코인, 중국, 홍콩, 코로나, 알파고, 딥러닝, 양자컴퓨터, 보스턴다이나믹스, 그래핀, OLED, IPFS 등등
불과 10년 만에
세상이 이렇게나
바뀌었다는 것을
여러분이 깨달으셨다면
이 글을 온전히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글의 핵심인
10년 뒤의 모습을
상상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10년 후의 미래 모습(2031년)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제가 투자했던
갈라 게임즈와
연관 지어보고자 합니다.
한 국가에서
게임 플레이하여
돈버는 것이
국가 주요 산업이 되는
세상이 그려지시나요?
현재는 개인단위로
한국이나 몇몇 글로벌 게임들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한 필리핀 친구는
아이모라는 게임을 통해
한 달에 원화
50~60만원 가치의
돈을 법니다.
필리핀 평균임금을 생각해보면
꽤나 큰돈이지요.
만약 필리핀보다
GDP나 평균 임금이 낮은 국가에서
(이 글에선 후진국이라 칭하겠습니다.)
저 게임의 수익과 방법
을 알게 된다면
해당 국가의 많은 사람들이
해당 게임에
돈 벌기 위해
뛰어들지 않을까요?
저는 앞으로 AI, 로봇 등의 발달로
일자리는 더욱 줄어들 것으로 바라봅니다.
값싼 노동력을 전제로 이루어졌던
해외 기업들의 후진국 공장 설비 투자 등은
스마트 팩토리의 발달로
줄어들 것이며,
자국(선진국)의 비싼 임금으로 인해
후진국으로 나갔던 기업들은
모든 인프라가 이미 다 깔려있는
자국으로 다시 돌아갈 것입니다.
많은 사람을 고용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값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해외 기업에게 투자받아
일자리 창출, 국가 산업발전을 하던
후진국들의 기존 메커니즘은 끊길 것이며,
선진국과 후진국의 격차는
더욱 커질 것입니다.
현재 기축통화로 불리는
달러(외화)를 벌 방법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순간이죠.
선진국들이라고 사정이 나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자국에 일자리가 생긴다 해도
극 소수일 뿐 대부분 실업상태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점차 기본소득제에 대한 목소리가 나올 것이고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도입될 것입니다.
로마시대의 노예와 콜로세움을 아십니까?
정복전쟁으로 수많은 값싼 노예들이 로마에 생겼고
노예를 가지지 못한 대부분의 로마 시민들은
그 당시의 기본소득(빵)을 받으며
잉여인간으로 전락합니다.
잉여인간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지도층 입장에선 폭동, 반란 등을 경계해야 했고
그렇게 그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탄생한 것 중 하나가 콜로세움입니다.
그 당시엔 상상할 수 없었던
엄청난 놀거리들이 제공됨으로써
잉여인간들은 기본소득을 받고
콜로세움 등에 매일 놀러 다니며 살게 됩니다.
여기서 노예를 로봇으로
잉여인간(로마 시민)을 미래의 사람들로
로마를 선진국으로
콜로세움을 엔터테인먼트로
기본소득(빵)을 기본소득(돈)으로
대입해보세요.
제가 생각하는 미래들 중
글로벌 자유시장경제 몰락,
전쟁, 식량난 등 다른 분야는
우선 접어두고
엔터테인먼트(게임, 만화, 드라마 등등)만
놓고 봤을 땐
로마의 사례가 선진국의 미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선진국에서
기본 소득제가 시행될 때쯤
엔터테인먼트 관련 업계
전체 파이는 엄청 커질 것입니다.
그중 제가 투자한
갈라게임즈의 전체 파이도 같이 커지겠지요
파이가 엄청 커졌다는 것은
거기서 얻을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많은 후진국 사람들 또한
이 커진 파이에 들어와
본업으로써 돈을 벌 것이며
SNS 등으로 더 알려지면
달러를 버는 기존 메커니즘이 먼저 끊긴 소수의 후진국들은
결국 이것을 국가 주요 산업으로 채택하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 글로벌 게임으로 달러 버는 것이 후진국 국가 주요 산업이 되는 시대 )
이제 중요한 것은 인프라입니다.
후진국에 돈을 입출금, 보관할 수 있는 안전한 은행이 있을까요?
인터넷은? 전기는? 등등
아직 아프리카 등의 많은 나라에서는
위와 같은 인프라를 수도 지역이 아니면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10년 뒤에도 그럴까요?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큰 변수만 없다면
은행, 인터넷, 전기는 자연스럽게 도입될 것입니다.
후진국들은 한국과 같은
대규모 시설, 설비, 보안 등이 갖춰진
은행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지갑을 통해
돈을 보관하고, 입금, 전송, 사용하고
디파이를 통해 돈을 빌리거나, 대출할 것입니다.
그저 휴대폰과 인터넷만 있으면 되는 것이죠.
후진국들은 인터넷과 관련된
기업, 통신사, 기지국 설비 등
모든 것을 건너뛸 것입니다.
바로 스타링크에 의해서 말이죠
가장 중요한 전기 부분도
최근 들어 친환경이 대세가 되면서
친환경 태양전지, 그래핀, 신소재 등
연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10년 후에는
후진국에서 조차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값싸고
지금이랑은 비교도 안될 정도로 효율 좋은
신 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이 제가 생각하는 10년 뒤의
엔터테인먼트 쪽만 봤을 때의
대략적인 선진국, 후진국의 모습입니다.
다들 자기 책임과 판단하에
갈라게임즈 노드 구매를 결정했을 것입니다.
저는 세계가 위의 흐름대로
흘러갈 것이라 예상하며
갈라게임즈 노드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미래에 갈라게임즈가
부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돈과 시간을 투자 중이죠.
부합되었던 부분은 노드 에코시스템입니다.
5만 개의 노드 운영자들에게 보상을 주는 시스템
아까 설명드린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10년 후 모습을 통해
갈라게임즈가 더욱 커지고
게임이 많아지고
유저가 많아지면
그 가치가 더 올라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투자한 것은 5만 개 한정인 그랜드파더 노드입니다.
이 그랜드파더 노드의 가치가
훗날엔 어떻게 될진 아무도 모릅니다.
(떨어질지 오를지)
노드에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나
앞으로 갈라게임즈의 방향성 및 성공 여부는
시간이 지나봐야 더 명확해 질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아래는 참고하면 좋은 글들 입니다.
아래는 갈라게임즈 노드 에코시스템에 관한 공식 글입니다.
아래는 갈라게임즈와 관련있는 IPFS에 관해 잘 정리된 글입니다.
추천 코드 : 60586a46d43bad0146f6cf3c
고급 정보들은 다음 카페에 올릴예정이니
모두들 가입하고 좋은정보 얻고 공유하면서
같이 으쌰으쌰합시다.!!
'암호화폐 > 갈라게임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라게임즈] NFT 오픈씨 판매방법 (2) | 2021.03.08 |
---|---|
[타운스타] 거리별 필요 시간, 가솔린 / 풍차 특성및 꿀팁 (0) | 2021.03.07 |
[갈라게임즈] 갈라지갑 메타마스크 연동 방법 (중요) (5) | 2021.03.04 |
[갈라게임즈] 타운스타 엄청난 성장세의 글로벌 게임!! (0) | 2021.03.01 |
[타운스타] 중급공략 - 가장 좋은 타운 위치 선정 및 꿀팁 (0) | 2021.03.01 |